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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실무 및 용어

30초 컷 신입을 위한 메일 쓰는 방법[영어편]

by jinnyposun 2024. 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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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처음 입사를 했을때는 아웃룩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는데요, 대부분 아웃룩을 사용할거란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아웃룩 기준으로! 메일 쓰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입을 위한 메일 쓰는 방법

받는 사람 및 참조 넣는 법은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참조 부분에선 회사 동료및 상사를 포함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때는 제일 높은 직급부터 아래순으로 순차적으로 작성하면 좋습니다! 


제목에는 회사명을 붙히는 경우도 있고, 안붙히는 경우도 있는데, 저는 누가 보낸건지 알기 쉽게 하기 위해 붙입니다!

하기 메일을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해당 메일은,,, 부득이하게 항편 오프로드가 발생이 되어,, CNEE에 클레임을 받았던 메일에 회신한 내용입니다.
외국인인경우에 저는 보통 Dear ~~ 이렇게 쓰고 시작을 합니다.

저희가 불편을 준건 맞으니 처음에는 사과로 시작해야겠죠..?

Step1 노랑색 부분처럼 작성 후 머리를 숙이고 들어갑니다.

Step2 문의를 받은 내용에 대한 답변을 본문으로 서술합니다.

Step3  우리가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할것인가에 대해 대책방안을 간단히 작성

Step4 다시 한번 사과.

영어로 작성한다고 다들 부담느끼실 필요없어요. 영어 써놓고 문법 검사기 돌리고, 철자 교정하는거!! 다 인터넷이 알아서 해줍니다! 저는 메일을 항상 영어로 나가기때문에 나가기전에는 부끄럽지 않게 문법 검사기는 꼭 돌리는 편입니다 ㅎㅎ
우리 포순이/포돌이 명절 잘 보내시고, 다음주도 화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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