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상 깊었던 중국 지난 맛집 4곳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주로 중국인들이 즐겨먹는 요리와, 산둥지방 대표 요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文升园鲁菜馆(百花公园店)
주소: 山东省济南市历城区二环东路3362号润昌商务大厦0211号
택시를 타고 내리시면 바로 앞에 세워줍니다. 중국 현지인들도 자주 오는 곳이라고 친구가 추천해 줬습니다. 기대를 가득 안고 안으로!!
큐알코드로 음식을 주문하고 있으면, 직원들이 와서 차를 줍니다.
중국은 조금 고급식당을 가면 그릇을 이렇게 봉지에 넣어서 주는거 다들 알고 계신가요?
몇몇 식당은 그릇을 사용하지 않았으면 가격을 빼주는 경우도 있는 곳 참고하세요!
물티슈도 유료입니다. 보통 1~2yuan 정도 합니다.
음식은 두명에서 네 가지를 주문했어요. 왼쪽에 있는 생선요리가 산둥지방에 왔으면 먹어봐야 하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모닝글로리, 닭튀김, 대창을 주문했어요. 대창은 뜨거울때 먹어야 맛있다고 해서 나오자마자 바로 먹었네요.
두껍고, 쫄깃쫄깃하고 양념도 잘 베어 있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진을 다 찍고 직원을 부르면 생선을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비린내도 없고, 소스가 잘 베어져 있어서 한국인들도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는 요리 중 하나입니다. 밥과 함께 먹으면 한 그릇 뚝딱!
2.老周家牛肉烧饼(普利街店)
주소 : 山东省济南市市中区普利街77号
이곳은 중국인들이 아침으로 즐겨 먹는 양탕을 파는 식당입니다. 들어가면 많은 좌석에 사람들이 다 앉아있습니다.
주문은 큐알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짜잔! 대부분 한국인들은 양탕하면 먼저 거부감을 느끼실 것 같은데요, 한입 드셔보시면 걱정이 싹 사라집니다.
고기가 돼지 대신 양이 들어갔다는것 말고는 한국으로 치면 국밥과 비슷한 맛입니다.
여기서 꼭 시켜야하는것도 소고기삥인데요, 큰 사이즈, 작은 사이즈가 있습니다. 짭조름 하니 맛있더라고요.
양탕에 마라소스, 후추, 소금을 넣어서 간을 합니다. 간을 하고 나니 진짜 국밥 같더라고요.. 한 그릇 순삭하고 왔습니다.
아침에 먹기 정말 좋은 메뉴인 것 같습니다!
3.聚宝源清真涮肉(趵突泉店)
주소 : 山东省济南市历下区泉城路188号恒隆广场西翼七层
북경지방의 대표적인 요리라고 할 수 있죠? 취안청광장 앞 백화점에 가시면 식당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메뉴는 보시는 것처럼 소, 양, 해산물이 있습니다. 야채는 드시고 싶은 것 고르시면 됩니다.
다들 훠궈는 많이 드셔보셨을 거라 생각하지만 이렇게 생긴 거에 드신적을 별로 없으실 거라 생각해요.
먹는 법을 간단히 써보자면,
1. 맨 왼쪽에 흰색고기 있죠? 비계입니다. 먼저 준비된 물에 넣어서 기름을 뺍니다.
2. 늦게 익는 야채부터 하나씩 넣습니다. 한꺼번에 많이 넣지 않습니다.
3. 고기를 넣어서 마라소스와 땅콩소스를 섞은 소스에 찍어 먹습니다. 고수를 드시는 분은 섞으셔도 괜찮습니다.
2명이서 양고기 3인분, 야채 듬뿍 시켰는데 2시간은 먹고 나온 것 같습니다. 여기는 다른 식당보다는 그저 그런 맛이었습니다. 보통은 가운데에 석탄을 넣어주는데 여기는 비어있더라고요. 아마 백화점 안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4.武岳庙把子肉
지난 이 把子肉(바즈로우)로 유명한 거 아시나요? 산둥지방에도 많지만 저는 여기서 먹은 게 베스트..
체인점이라서 근처 식당으로 위치 잡아서 가시면 됩니다. 저는 대명호 구경을 하고 자전거를 타고 여기를 들렸습니다.
고기들이 나열이 되어있습니다. 원하시는 고기와 개수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모님이 고기 이 거줄까, 저 거줄까 고르라고 하십니다.
반찬도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버섯볶음과 양배추 볶음을 선택했는데 진짜 중국 와서 먹은 것 중 탑이라 할 만큼 맛있었습니다.
사진으로 보면 별거 아닌 것 같지만,, 드셔보세요,, 진짜 존맛탱 중 존맛탱입니다. 자주 못 먹고 한국 넘어온 게 아쉬울 뿐이네요.. 머무르시는 숙소 근처에 이 식당이 있으면 배달도 되니까 한번 시켜드셔 보세요!! 강추!
'중국 > 지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수의 도시 중국 지난(济南)여행지 추천 (0) | 2024.06.2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