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내일이면 주말입니다 여러분!! 이번 한주도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저는,, 저번주는 주말 당직이라 이번주에 드디어 주말을 맛본답니다.
자! 그럼 오늘 소개할 내용은 포워더라면 무조건! 알고 있어야하고 아는! 인코텀즈 입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볼께요!
인코텀즈란?
무역조건의 해석에 관한 국제 규칙의 의미로, 통상 International Commercial Terms의 약자입니다. 이는 국제무역 거래 당사자들간에 법률, 언어, 화폐제도 및 관습이 다르기 때문에 일어나는 무역거래의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1920년에 창립된 국제상공회의소(International Chamber of Commerce)가 1936년 첫 제정을 하였으며, 1999년에 2000년 1월 1일 시행령으로 다시 개정되었습니다.
->>INCOTERMS는 무역거래 당사자들간의 참고 규칙일 뿐 강제 규칙이 아니므로 거래 당사자가 준거 규칙으로 채택할 것을 합의한 경우에만 유효하며, 당사자간의 특약이 있을 경우 특약이 우선 적용됩니다.
인코텀즈의 목적
INCOTERMS의 주된 목적은 매매 계약에 포함될 수 있는 표준화된 일련의 규칙을 제공하여 국제 거래에 관련된 당사자 간의 오해와 분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이 규칙은 거래의 다음과 같은 주요 측면을 명시합니다:
배송지 : 물품에 대한 위험과 책임이 판매자로부터 구매자에게 이전되는 위치를 나타냅니다.
운송 비용: 운임, 보험 및 기타 관련 비용을 포함하여 운송과 관련된 비용을 어느 당사자가 부담해야 하는지 정의합니다.
수출입 통관: 수출입 통관 절차를 담당하는 당사자를 지정합니다.
보험: 상품의 분실 또는 파손 위험이 판매자로부터 구매자에게 이전되는 시기와 장소를 결정합니다.
일반적인 INCOTERMS에는 EXW(Ex Works), FOB(Free On Board), CIF(Cost, Insurance, Freight) 및 DDP(Delivered Duty Payed) 등이 있습니다.
국제 무역과 관련된 당사자는 오해를 방지하고 제품의 원활하고 효율적인 흐름을 보장하기 위해 계약에 선택된 INCOTER을 명확하게 명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아야할 인코텀즈로만 내용을 다뤄보고, 다음 포스팅 부터는 세세하게 다뤄보도록 할께요!
Incoterms 2020의 11가지 규칙의 분류
-단일 또는 복수의 운송방식에 사용 가능한 규칙
1. EXW 공장인도
-> 매도인에게 제일 좋은 조건입니다. 매도인는 매수인의 공장또는 합의된 장소 까지 발생 하는 모든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2. FCA 운송인 인도
-> 매도인이 지정한 운송인에게 계약에서 지정된 장소 혹은 지점에서 수출통관을 이행한 상태로 인도하였을 때 매도인의 인도 의무가 종료됨을 의미하는 것이다.매수인은 매도인이 운송인에게 물품을 이전하는 시점부터 물품의 손실과 멸실에 대한 위험을 부담한다.
3. DDP 관세지급인도-
> EXW와 다르게 매수인에게 제일 좋은 조건입니다. 매수인은 매도인의 창고 또는 합의된 장소까지 발생하는 모든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4.CPT 운송비지급인도
5.CIP 운송비․보험료지급인도
6.DAP 도착장소인도
7.DPU 도착지양하인도
- 해상운송과 내수로 운송에 사용 가능한 규칙
8. FOB 본선인도
-> 물품이 지정선적항의 선측 난간을 통과했을 때 매도인의 물품인도 의무가 완료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그 지점부터 상품의 멸실과 손상에 관한 모든 위험을 매수인이 부담하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본선인도조건에서는 매도인이 물품의 수출통관을 이행한다.
9. CIF 운임․보험료포함인도
-> 운임, 보험료 포함조건"은 매도인이 운임포함조건에서의 경우와 같은 의무를 갖고 있으나 운송 중의 물품의 멸실 및 손상에 대한 위험을 매수인이 부담하는데 비해 매도인은 해상보험계약을 주선해야 한다는 것이다. 매도인은 보험계약을 체결하고 보험료를 지급한다.
10. FAS 선측인도
11. CFR 운임포함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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